카카오(멜론) / 지니뮤직(지니) / NHN벅스(벅스) / 드림어스(플로) 등..
한국의 주요 음원 업체들이 모두 손잡고 스포티파이 런칭때 '한국 스포티파이에 음원 중단 기술!!' 을 사용해서
해외 업체가 올때마다 항상 먹혔던 전설의 기술을 사용했는데..
얼마 뒤 스포티파이가
'그럼 너네 음원 전세계 스포티파이에서 공급 중단' 으로 반사 카드를 시전했고..
결국 순차적으로 한국 업체들이 공급 재개를 시작해서
한국 서비스 한지 3개월만에 모든 음원 업체가 스포티파이에 공급 재개함.
덤으로 5월 중순부터 윈도우/맥버전 프로그램도 한글버전 배포 시작.
* 한국에선 광고 듣고 무료 시청.. 은 없지만
대신 현재 프로모션으로 3개월 무료 혜택 제공 중이라 체험은 부담없이 가능..
존나비싸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