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노제의 광고 현장에서 함께 일했다는 스태프의 폭로글이 시선을 끌었다.
과거 노제의 광고 촬영 현장에서 곤혹스러운 상황을 겪었다 주장한 A씨는 "노제를 너무 좋아했다. 하지만 같이 일한 날에 '탈덕'했다. 진짜 너무 힘들더라. 일단 난 그 현장에서 분위기를 맞추려 네발로 기었다"고 주장하며 자신이 찍은 광고 속 노제의 콘티 이미지를 인증하고 나섰다.
A씨는 촬영 어시스턴트였다며 "힘들게 한 연예인이 노제가 처음은 아니라 (노제 갑질 논란을)듣고 '그냥 털어'라고 말했다. 이렇게 갑질 논란이 터질 줄은 몰랐다. 촬영장 분위기 잡기 힘들게 만들고 까탈스럽고. 이런 전형적인(유형)"이라고 덧붙였다.
B씨는 "아는 동생이 노제의 팬이다. 나도 전해 들은 거지만, 촬영할 때 엄청나게 싫은 티를 냈나 보더라. 하기 싫어하고, 예민하고, 스태프 하대하고"라 주장하기도 했다.
노제와 SNS 인스타그램 협찬을 진행했다는 C씨는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 흥행 전 노제의 팀 웨이비와 다른 댄서 팀에게 협찬을 진행한 적이 있다. 하지만 노제만 게시해주지 않았다. 이번 사태 때 '역시 그 버릇 어디 안 가네'라고 생각했다"고 토로했다.
이와 관련 iMBC연예는 노제의 소속사 스타팅하우스에 사실 확인을 위해 접촉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노제는 SNS 광고 갑질로 다수의 기업에 피해를 끼친 바 있다. 노제가 게시물 1건당 수천만 원 수준의 광고료를 지급받으면서도 광고 시즌이 지나고 나서야 이를 이행하고, 중소업체 아이템 게시물은 삭제하고 명품 브랜드 게시물만 남겨두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된 것. 노제의 소속사는 이를 한 차례 부인했으나 하루 뒤 입장을 번복했다.
이후 노제는 직접 사과하지 않고 콘서트 무대에 올라 "저희 모두 노력을 안 한 사람이 아니다"라며 오열해 비난 받았다. 결국 뒤늦게 "변명의 여지없이 해당 관계자분들께 피해를 끼치고 실망을 안겨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자필 사과문을 올렸다.
iMBC 이호영 | 사진제공 스타팅하우스
https://m.news.nate.com/view/20220714n05277?mid=e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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촬영 스태프들도 폭로하는 중
점점 쉴드를 쳐줄래야 쳐줄 수가 없는 방향으로 가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