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이 임무는 F-16도 수행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왜 F-16을 더 구입하지 않았을까요?
전투기를 사는 것은 자동차를 사는 것과 다릅니다. 이것은 몇 년의 기다림입니다. 우리는 거의 즉시 FA-50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술한 전술적 임무에서 우리가 기대하는 도구입니다. 게다가 CAS 임무는 F-16으로 수행할 수 있지만 비용은 FA-50을 사용하는 것보다 3배가량 든다. CAS가 F-35를 다룰 것이라는 사실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30만입니다. 비행 시간당 달러, 예를 들어 일련의 기계 장비가 파괴됩니다. 말이되지 않는다. FA-50이 더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하도록 하십시오.
FA-50은 레이더가 안좋지 않습니까?
ELTA 2032 레이더의 운용 모드와 탐지 범위를 확인해본 결과 F-16의 AN/APG-68 레이더와 대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 생각에 레이더는 유효 반사 영역이 작은 항공기에 대해 매우 좋은 매개변수를 가지고 있습니다(평가 비행의 대상은 또 다른 FA-50이었습니다). 항공기를 FA-50 PL 표준으로 현대화하는 작업의 일환으로 위상 스캐닝 기능이 있는 AESA 레이더가 그곳에 설치됩니다.
너무 약한 무장?
첫 번째 버전에서 전투기는 AIM-9 L/M Sidewinder 공대공 미사일을 탑재하고 있으며, 이는 항공경찰 임무에 이상적입니다. FA-50 PL 표준으로 현대화된 버전에서는 F-16 및 F-35와 동일하게 JHMCS 헬멧 조준경과 통합된 AIM-9X 미사일을 탑재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더 기동성이 뛰어나고 헬멧에서 머리를 움직여 가리킬 수 있습니다. 또한 F-16과 동일한 AGM-65 G Maverick 공대지 미사일, GBU-12 레이저 유도 폭탄 및 GBU-38 JDAM GPS 유도 폭탄을 탑재할 수 있습니다. 그건 그렇고, 나는 Sniper 타겟팅 포드가 이미 항공기의 첫 번째 버전에 통합되어 있다고 말할 것입니다. 흥미로운 유형의 한국 무기는 KGGB 급상승 폭탄으로 GPS로 유도되고 무게가 500파운드인 표준 Mk-82 공중 폭탄을 기반으로 합니다. 제조업체는 최대 70km의 범위를 선언합니다. 따라서 FA-50은 이미 밤낮을 가리지 않고 모든 기상 조건에서 원거리 무기로 정밀 타격을 수행할 수 있는 모든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항공기 개발 로드맵의 끝에는 AIM-120 AMRAAM 로켓 운반 능력이 있습니다.
그들에 대해 말할 수 있습니까?
공중에서 연료를 보급하고 AIM-9X 미사일과 AMRAAM 미사일을 운반하는 능력이 될 것입니다. 현재 300갤런의 연료 탱크를 운반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이 또한 구현될 예정입니다. 이 모든 것은 위상을 스캔할 수 있고 전자전 시스템의 구성 요소가 될 AESA 레이더와 함께 폴란드 버전에 포함될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이 현대화된 버전에 추가되면 FA-50 PL은 LCA - Light Combat Aircraft 클래스 기계, 즉 경량의 다목적 전투 항공기가 됩니다. 나는 또한 첫 번째 12대의 항공기가 FA-50 PL 표준에 대한 통일과 같이 개조될 것임을 강조합니다.
FA-50은 또한 폴란드 육군의 전술 항공에 약간의 "공간"을 도입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전투 임무부터 BAP 임무, 젊은 조종사 훈련까지 모든 것이 주로 F-16 기지의 어깨 위에 있었습니다. 전투 교대 수의 감소는 그들에게 느껴질 것이며 이것이 끝이 아닙니다.
새로운 개념에 관해서도 많은 것이 바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폴란드 공군에서 2인승 비행의 개념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조종사는 비행만 처리하는 반면 TGP Sniper 오퍼레이터는 목표물을 찾고 JTAC 컨트롤러와 협력합니다. 확실히 FA-50은 무인 선박의 운영자를 훈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머지 않아 우리는 소형 드론뿐만 아니라 무기를 탑재한 무인 항공기도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드론의 운용자는 영공을 인식해야 하기 때문에 전 세계 군대에서 전직 전투 조종사가 되거나 조종사와 유사한 훈련을 받아 "공기를 느끼"는 것이 일반적인 관행입니다. . 이를 위해 FA-50도 사용할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 FA-50 PL 항공기는 소위 생성하여 F-16 및 F-35 항공기에 대한 훈련을 지원할 것입니다. Red Air, 즉 시뮬레이션 된 공기 상대. 이렇게 하면 높은 기준을 유지하면서 조종사 훈련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핵심 사령관 수준으로 훈련된 젊은 기장이 훈련 비행을 완료할 수 있으려면 4대의 F-16을 적군으로 공중에 보내야 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FA-50 PL이 이 역할을 성공적으로 인수합니다.
당신은 FA-50 제조사와의 회담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어떤 군대 파트너인가?
엄청난. 나는 우리의 협력이 어떤 모습인지에 대해 이의가 없습니다. 한국은 폴란드를 비즈니스 파트너로 매우 중요하게 여기고 매우 큰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항공기 생산 또는 서비스의 일부를 폴란드에 배치할 것을 선언합니다. 방위산업을 대표하는 기업들은 세계 최고 수준을 대표하며 최신 기술을 개발합니다. 한국은 또한 공중 영역의 상층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된 KF-21 전투기의 자체 모델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나는 이 비행기의 시뮬레이터를 사용한 최초의 외국인 조종사였으며 매우 감동했습니다. 매우 유망합니다.
폴란드쪽 인터뷰를 번역기 돌린거임
우리 것보다 훨씬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