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 디럭스 룸이 욕조와 샤워부스가 있는데, 욕조방이 다 나갔습니다. 샤워부스로 배정해드리겠습니다. M: 저는 디럭스 시티뷰에 욕조가 있는 방을 예약했는데요?S: 오늘 예상치 못하게 연박을 신청하신 분들이 계셔서 욕조방이 없습니다. 욕조를 굳이 원하시면 뷰를 포기하셔야 하는데 괜찮으신가요? 뷰가 좋지 않아서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M: 무응답S: 샤워부스에 디럭스 시티뷰로 배정합니다.
남편: 아 근데 주차안내원이 안내해서 주차장 입구 옆쪽에 노상에 주차했는데 괜찮나요?S: 아, 원래 주차공간은 아닌데 고객님 편의를 위해서 그렇게 안내하셨나보네요.거기도 저희 신X스테이 부지이기 때문에 만원을 지불하셔야 합니다.M: 주차공간도 원래 아니었고, 지하주차장도 아닌데 지불해야 된다구요?S: 네 신X스테이 부지입니다.
삼성페이 켜는 중에 제가 짜증을 좀 냈습니다. 황당하기도 하고 여러가지 상황이 화가 많이 나더군요. 그랬더니 갑자기 "고객님 생각해보니 지상에 주차공간 아닌 곳에 하셨고 방도 원래 예약했던 것과 다르다고 하시니 받지 않겠습니다." 라고 하며 룸키를 넘겨줬습니다.
4. 방에 들어갔는데 도저히 묵을 기분이 아니어서 우선 여X어때에 전화했습니다. 호텔사진과 실제 배정 받은 방이 다르다. 상담원이 알아본다고 하더니 욕조방만 있는 걸로 우리는 알고 있다. 샤워부스가 있던 것은 모르고 있던 사실이다. 신X스테이에 알아보겠다. 하더라구요.
5. 신X스테이 프론트에서 전화가 왔습니다.정확히 적습니다.
"고객님 여X어때에 전화하셨더라구요. 원래 룸 변경은 프론트에서 진행합니다. 여X기어때에 전화는 왜 하셨어요?" 라고 해서 1차 빡침.
" 저는 계약을 여X어때와 했기 때문에 전화를 한거고, 프론트에서는 아무런 대안 없이 뷰를 포기하거나 욕조를 포기하거나 대안을 2가지만 제안했기 때문에 그쪽에 전화한 겁니다."
"그럼 저층이긴 합니다만 욕조가 있는 방으로 배정해드리는건 어떠세요?"
"저는 시티뷰에 욕조를 원해서 계약을 한건데요."
"그럼 뭘 원하시나요?"
"제가 계약한 방 배정이 안되면 퇴실하겠습니다."
"그럼, 룸키 반납해주시겠어요? 21층 프론트로 다시 오시면 됩니다." 여기서 2차 빡침
코멘트 카드를 써서 21층 프론트에 갔습니다. 상급자에게 제출하겠다 하니 상급자가 휴가라고 하며 본인에게 제출하라고 하더라구요. 제출을 할까요....??
우선 결과적으로 제가 원하는건 보상도 필요없고(이미 100% 취소해주겠다고 함) 진실성 있는 사과를 원합니다. 평생 한번 있는 신혼첫날밤을 망친 것에 대해 신X스테이에 사과를 받고 싶습니다. 아무도 죄송합니다 하지 않고 도움드릴려고 했는데 방법이 없네요. 사과를 드립니다. 이런 기계적인 답변 뿐입니다. 어제도 너무 억울해서 잠도 제대로 못자고 남편이랑 얘기도 못했네요. 제가 그냥 운이 없었던 걸까요?
+ 참고로 말씀드립니다. 여X어때 측에서는 본인들은 통신판매중개업이기 때문에 룸이 다르게 배정되도 호텔측에 얘기할 권한이 없으며 컴플레인은 호텔과 고객이 직접 얘기해야 하고 본인들은 해줄 수 있는게 없다고 합니다. 사진과 상세설명이 달라도 본인들은 과실이 없으며 호텔측에 고객이 직접 얘기해야 한답니다. 앞으로 예약하실때 호텔에 꼭 확인하세요 ^^
+ 신X스테이 측은 방이 다 나갔기 때문에 차악 중에 최선책을 고르라는 입장이고, 원하는게 뭐냐는 얘기만 합니다. 심지어 상급자 통화를 원한다고 했지만 스케쥴은 공개해줄 수 없고 언제 연락드릴지 확답할 수 없다는 답변 뿐입니다. 앞으로 이용하실때 참고하세요 ^^
예약한걸로 안해주고 지들 맘대로 방 바꿔버린 신라스테이가 문제지
짜장면 달라고 했는데 짬뽕준게 문제지 짜장면 먹으러 간걸 뭐라하니 ㅉ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