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유료 구독 서비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들에게 오는 11월부터 넷플릭스 이용권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네이버에 따르면 넷플릭스와 제휴를 통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은 월 구독료 4천900원(연간 이용권의 경우 월 3900원)으로 디지털 콘텐츠 혜택 중 하나인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이용권은 동시 접속 2인, 모바일 게임 무제한, 콘텐츠 저장 등 스탠다드 요금제와 품질은 같으면서 일부 광고를 시청하게 되는 상품이다.
국내 정보기술(IT) 플랫폼 멤버십 서비스 중 넷플릭스 이용권을 제공하기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이 최초라고 네이버가 전했다.
네이버는 이번 제휴를 통해 멤버십 회원에게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넷플릭스 역시 충성도 높은 네이버 멤버십 회원과 콘텐츠 상품의 접점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
양사는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협업을 모색할 계획이다.
정한나 네이버멤버십 리더는 "넷플릭스와 협력을 통해 멤버십 서비스의 콘텐츠 경쟁력과 다양성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