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찬이름표 보면 알겠지만....
한국프랜차이즈 임을 인식시키려고 일부러 한글 표기도 해놨음
신라면도 한국꺼 그대로 가져다씀....
한국것이 프리미엄이니깐...
한국 프랜차이즈 생기면 가서 먹고 SNS 인증샷 올리는게 유행이라고함.....
우리나라 미국 프랜차이즈.. 블루보틀이나 쉑쉑버거 생길때하고 비슷한...
동남아에서 한국제품 프리미엄이 굉장히 강하고
한류때문에 문화적 파급력도 제일 강하기 때문에
일본이나 중국업체들도 한글넣는 경우 많다고함....
태국+말리이지아+베트남에서
다이소 형식으로 수백개의 매장을 운영하고있는 중국 프랜차이즈 잡화점...
직원들 싹다 한복입히고 한글써놓고 한국기업으로 위장해서 승승장구;;;
이와중에 1958년 설립된 일본라면의 자존심 닛신이
한글까지 넣어 교묘하게 한국제품인척 위장하고 동남아에서
제품을 출시함
심지어 가격은 5분의1로 후려쳐서 제품을 판매중
중국은 물론 일본업체들까지 한글넣어서 한국제품으로 위장하는 경우가 엄청많음
이렇듯 한류와 한국에대한 동경같은 마음으로 한국꺼라고 하면
무조건 사고보는 베트남 사람들때문에
저렇게 한국꺼라고 속여서 생겨나는 짝퉁 프랜차이즈가 많다고하네요ㅠㅠ
근데 품질이나 이런게 아무래도 떨어지다보니까 장기적으로 보면
한국이미지 손상같은게 올수도...
한국이랑 아무 상관없는데 한국이미지 이용해서 돈벌이하고
문제터지면 한국욕하겠죠 .. 저거 어떻게 제재 못하나ㅜㅜ
완죤 개스벌것들이네 이런 것도 대외적으로 알려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