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대해 대한민국 1호 자동차 명장 박병일씨는 “잘 몰라서 하는 비판”이라고 잘라 말했다. 박 명장은 “운전자 실수가 중요한 게 아니다. 중요한 건 운전자가 전진기어를 넣든 후진기어를 넣든 시동이 꺼져서는 안된다는 것”이라면서 “시동이 꺼지면 브레이크가 안 듣는다는 얘긴데 그건 운전자 안전을 포기하겠다는 뜻”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왜 시동이 꺼지게 설계했느냐고 현대기아차에 물어보니 자동차 부품을 보호하기 위해서라고 답했다”며 “그렇다면 자동차를 보호하는 기능은 있는데 사람을 보호하는 기능은 없다는 것이냐”고 지적했다. 실제로 박 명장이 직접 BMW, 쉐보레 등 타사 자동차를 가지고 실험해 본 결과 시동이 꺼지는 차량은 현대기아차뿐이었다.
박 명장은 “우리나라니까 이런 거지 미국에서 이런 사고가 나왔으면 그 회사는 문 닫는 것”이라며 “회사에서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하는데 별일 아닌 듯 대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출처] - 국민일보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4158670&code=61172011&cp=nv
쉐보레 말리부
2012년 BMW 5GT
박 명장이 예시로 든 그 차들도 꺼짐
이쯤되면 인터뷰 자체가 신뢰 안가는데...?
근데 보상으로 3억에 gv80 그리고 뭐 직원 두명해고는 좀 오바아니냐 ㅋㅋ 존나 속보이는게 gv80을 콕찝어 말하는거보면...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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