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이 14일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미리 세일 전 가격으로 상품을 매입하려는 소비자들이 몰린 것이다. 유독 샤넬 제품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샤테크’(샤넬+재테크)라는 조어가 나올 정도로 비싼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 장외 거래가 빈번하게 이뤄지고 있기 때문이다. 명품 업계에서는 ‘샤테크’ 행렬은 늘 있어 왔지만 코로나19 사태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지자 소비 여력을 고가의 명품 장만에 쓰려는 소비자까지 몰려 올해 더 심하다고 말한다.
문제는 샤넬과 같은 명품 업계가 가격 인상을 자주 하는데다 정작 소비자들은 정보가 부족해 코로나 정국에 몇시간 씩 줄을 서는 황당한 장면이 연출된다는 점이다. 보이백·클래식백 등 샤넬의 인기 핸드백은 지난해 10월 이후 약 8개월 만에 또 가격이 오른다. 대표 제품인 ‘클래식 미디엄 핸드백’은 715만원에서 약 820만원으로 오를 전망이다.
샤넬은 지난해에도 5번의 가격 인상을 진행했다. 본사 방침에 따른다는 이유로 소비자에 가격 인상에 관한 정보를 사전 제공하지 않고 매장마다 다른 줄서기 정책 등으로 소비자 권익을 무시한다는 지적을 사고 있다. 국내 유통, 패션 브랜드 기업들이 대부분 적극 참여하는 사회 공헌 대열에도 빠져 있다.
샤넬이 초고가 명품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려면 샤넬 브랜드를 아끼고 소비하는 고객에 대한 인식부터 달라져야 한다. 잦은 가격 인상을 통한 ‘오픈런’은 샤넬의 고압적인 이미지를 강화시켜줄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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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대한은 해외행 사진을 올려 덜미가 잡힌 안전놀이터를 삭제하면서도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았었다.
국립발레단 소속인 나대한은 대구 공연 직후 안전공원 확진을 막기 위해 자가격리 지침을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일본 여행을 한 사실이 알려져 큰 비판을 받았다.
안전한놀이터는 대구, 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속히 늘어나기에 안전한놀이터추천 차원에서 단원들이게 2주간 자가 격리를 결정했다.
해당 기간 원래 잡혀있던 토토사이트도 모두 취소했다.
강수진 예술감독을 비롯해 130명의 임직원은 안전놀이터추천 에 머물며 매일 발열, 인후통 여부 등을 보고했다.
그러나 나대한은 자가격리 기간 동안 자친구와 토토사이트추천을 했다. 이는 그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으로 들통났다.
국립발레단은 토토사이트추천 조치를 어긴 나대한을 상대로 엄중한 조치를 취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국립발레단은 강수진 예술감독의 이름으로 2일 공식 홈페이지에 “국가적으로 혼란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먹튀사이트 일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되어 죄송하다”며 “국립발레단 소속 단원으로 해서는 안되는 일을 저지른 것으로 예술감독으로서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하고 있다”고 사과했다.
이어 “국립발레단은 내부 절차를 거쳐 해당 단원에 대한 징계 등 엄중한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다”고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나대한은 국립발레단 소속 발레리노로 Mnet ‘썸바디’에 출연해 대중에게도 이름을 알렸다. 특히 ‘썸바디’에서 인연을 맺었던 여성 출연자와 연인으로 발전해 관심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