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스타 비의 2017년 노래인 '깡'이 인터넷 '밈'(meme·웃기거나 기발한 장면이 계속 복제되며 확산되는 문화 현상)으로
주목받으면서 농심 새우깡이 반사효과를 누리고 있다.
농심은 24일 인터넷 상에서 이뤄진 '1일 1깡' 트렌드 효과로 최근 한 달간(5월 24일~6월 23일)
새우깡의 매출이 전년 대비 30% 성장한 70 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에는 '1일1깡', '식후깡' 등 해시태그와 함께 새우깡 구매 인증사진이
연일 올라오고 있다"며 "유통업체에서도 새우깡 묶음 판매 등 판촉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는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판매가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비의 '깡' 이 이슈가 되자 누리꾼들은 익숙한 새우깡을 연상했고, 자연스럽게 새우깡도 '밈' 의 대상이 된 것이다. 여기에 농심이 비를 새우깡의 새 광고 모델로 발탁하면서 새우깡 열풍을 부채질했다. 현재 비가 MBC 예능 프로그램인 '놀면뭐하니'에서 유재석, 이효리와 혼성 그룹 '싹쓰리'를 결성해 올 여름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라는 점에서 이같은 현상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어디까지 내다 보신겁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