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브랜드를 저격했는가?
- 안마의자 업계 1위 바디프렌즈(방탄을 광고모델로 쓸 정도)
어떤 부분을 저격했는가?
- 청소년용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키크는데 도움이된다는 허위 과장광고를 저격함.
문제 삼은 부분은 무엇인가? (1)
- 공정위 과징금 2,200만원
이유 : 6개월의 짧은 기간동안 해서
이게 왜 문제인가?
-> 바디프렌즈 하루 최대 매출 33억
문제로 삼은 부분은 무엇인가?(2)
- 허위 과장광고 보도자료가 나오기 전날
2020년 5월 14일에 업로드한
141만뷰나 되는 영상이 삭제 됨.
이게 왜 문제인가?
과징금 2,200만원의 이유가
허위, 과장광고를 한 기간이
작년 6개월동안의 짧은 기간이었기 때문인데
해당영상은 2020년 5월 14일에 업로드된 영상
문제로 삼은 부분은 무엇인가?(3)
- 보도자료가 나온 후의 행동
어떤 행동을 취했기에 그런가?(1)
- 사과 하나 없음
어떤 행동을 취했기에 그런가?(2)
- 자사를 홍보하는 뉴스기사를 주르르르륵 뿌림
이게 왜 문제라는 합리적인 생각이 드는가?
- 자사를 홍보하는 뉴스기사의 내용의 공통점인 KSQI 서비스 품질지수 1위는
2020년 5월 25일 즉 두 달전에 발표된 내용임.
사망여우에게 저격당한 바디프렌즈는 어떠한 행동을 취했는가?
- 사망여우에게 1대1 문자를 보냄.
사망여우의 답변을 받은 바디프렌즈는 어떠한 행동을 취했는가?
- 읽었으나 답장을 보내지 않고
2일 뒤 공식홈페이지에게 사과문 게재
즉
바디프렌즈는
사망여우에게 답장을 받은 2일 뒤
허위광고 보도자료가 나온 10일 뒤
허위광고 시정조치를 받은 약 1년 뒤에서야
사과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