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통신비 할인 안내>
1. 지원대상 : 만 16~34세, 만 65세 이상 이동전화 가입자(별도 신청 불필요)
※ 만 16세 ~ 만 34세 : 1985년 1월 1일 ~ 2004년 12월 31일 출생자
※ 만 65세 이상 : 195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2. 지원금액 :
(후불폰) 9월분 요금 20,000원 차감(요금이 2만원 미만일 경우 나머지 이월 차감)
(선불폰) 10월 중 20,000원 충전
3. 본인 명의 이동전화가 아닐 경우 지점/대리점에서 명의변경 필요(9월 28일~10월 15일)
※ 지참서류 : 방문자 신분증, 가족관계 증명서류(건강보험증, 가족관계증명서 등)
4. 추가 문의 :
정부지원 안내센터 홈페이지(www.통신비지원.kr), 통합 콜센터(☎ 1344), SK텔레콤 고객센터 (☎ 114), 통합 콜센터(☎ 1344), SK텔레콤 고객센터 (☎ 114)
※ 자주하는 질문
Q1. 지원대상은?
A1. 만 16~34세(1985. 1. 1 ~ 2004. 12. 31), 만 65세 이상(1955. 12. 31이전 출생) 국민들입니다.
- 지원대상 여부는 정부지원 안내센터 홈페이지(www.통신비지원.kr)에서도 생년월일 입력 등을 통해 간단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2. 지원요건은?
A2. 9월 현재 본인 명의로 보유중인 이동전화 1회선입니다.
- 개인 명의이면 알뜰폰이나 선불폰도 포함됩니다.
Q3. 지원방식은?
A3. 별도 신청 등의 절차는 없으며,
- 1인당 이동전화 1회선에 대해 2만원이 자동 차감되어 청구됩니다.
- 이동전화를 여러개 사용중이신 경우에는, 현재 이용중인 이동전화 가운데 먼저 개통한 전화요금이 대상입니다.
Q4. 월 요금이 2만원 미만인 경우는?
A4. 다음달로 이월하는 등의 방법을 통해 최대한 2만원 감면이 원칙입니다.
Q5. 지원시기는?
A5. 원칙적으로 10월 요금(9월 사용분) 청구서에 반영됩니다.
- 다만, 9. 16 ~ 30일 기간에 개통하셨거나, 아래 명의변경을 하시는 등의 경우에는 11월 요금(10월 사용분)에서 차감될 예정입니다.
Q6. 명의변경 방법은?(다른 가족 명의로 사용시)
A6. 원칙적으로 본인 명의로 변경한 후에 지원이 이루어지며,
- 명의변경 기간 동안(9. 28 ~ 10. 15일) 명의 양도자나 양수자 중 아무나 1분만 신분증과 간단한 증빙서류(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증, 주민등록등본, 기본증명서 등)를 갖고 가까운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시면, 실제 이동전화를 사용중인 본인 명의로의 변경을 손쉽게 지원해 드릴 예정입니다.
* 종래에는 양도자와 양수자 2분이 함께 방문하거나, 양도자나 양수자 1분만 방문시 상대편 동의서 및 인감증명서가 필요했으나, 국민들의 편의 위해 최대한 간소화
Q7. 휴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한 것에 대해서도 지원받을 수 있나요?
A7. 이동통신요금을 지원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 소액결제의 경우 휴대폰 인증을 통해 물품 또는 콘텐츠 등을 구매한 것으로, 통신요금과 구분되어 지원되지 않습니다.
Q8. 단말기 할부금에 대해서도 지원받을 수 있나요?
A8.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단말기 할부금의 경우에도 이동통신요금에 해당되지 않아 지원되지 않습니다.
출처 : TWorld 홈페이지
https://www.tworld.co.kr/normal.do?serviceId=S_ETC_0022&viewId=V_CMN_0005&serNum=21529
안녕하세요. KT 입니다.
국민 여러분들의 비대면·온라인 활동을 뒷받침하고자 통신비를 지원해 드립니다.
1. 지원 대상 : 만 16~34세, 만 65세 이상 이동전화 가입자(별도 신청 불필요)
※ 만 16세 ~ 만 34세 : 1985년 1월 1일 ~ 2004년 12월 31일 출생자
※ 만 65세 이상 : 195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2. 지원 금액 : 20,000원 차감(후불폰) 또는 20,000원 충전(선불폰)
※ 후불폰의 경우, 요금이 2만원 미만일 경우 나머지 이월 차감
3. 지원 일정 : 9월분 청구서에 반영(10월 청구)
4. 본인 명의 이동전화가 아닐 경우 통신사 대리점에서 명의변경 필요(9월 28일~10월 15일)
※ 지참서류 : 방문자 신분증, 가족관계 증명서류(건강보험증, 가족관계증명서 등)
5. 추가 문의 : KT 고객센터(☎ 114) 또는 통합 콜센터(☎ 1344), 정부지원 안내센터 홈페이지(www.통신비지원.kr)
출처 : KT홈페이지 ( https://inside.kt.com/html/notice/notice_detail.html?page=1&searchCtg=ALL&searchType=&bno=11156 )
코로나19로 늘어난 고객님의 비대면 활동 지원을 위해 정부에서 휴대폰 통신비 2만원을 지원해 드립니다.
▶ 대상 및 지원 내용
- 만 16세에서 34세(1985. 1. 1~2004. 12. 31 출생자), 만 65세 이상(1955. 12. 31 이전 출생자)의 국민을 대상으로 9월 현재 보유 중인 휴대폰 1회선(1개 번호)에 대해 요금 2만원 감면을 지원합니다.
▶ 지원 방법
- 1인 1개 번호에 한해 휴대폰 통신비 2만원을 별도 신청 없이 지원(감면)해드립니다.
- 명의자 1인당 1회선에 한해 지원됩니다. 타인 명의로 사용 중인 경우, 중복 지원 불가능하므로 통신비 지원을 희망하시면 본인 명의로 명의 변경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 요금이 2만원 미만인 경우 남은 금액은 다음 달로 자동 이월되어 지원됩니다
- 선불폰만 있는 경우, 9월 말 기준 15일 이상 사용 기간이 남아 있는 선불폰에 지원됩니다.
▶ 지원 제외 대상
- 음성통화를 할 수 없는 데이터 전용 태블릿 및 스마트 기기, M2M 등 사용 고객
- 일시정지가 아닌 이용정지의 경우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자주하는 질문
Q. 제가 사용하는 휴대폰 번호가 여러 개인데, 어떤 번호로 지원 받을 수 있나요?
A. 2개 이상의 휴대폰 번호를 사용 중인 경우, 후불로 요금이 청구되는 번호 → 정지 없이 사용 중인 번호 → 가입일이 가장 오래된 번호 순으로 지원 대상이 정해집니다.
※ 여러 통신사에 회선을 가지고 있다면 그 중 1개 회선에만 지원이 되며, 적용 기준은 가입일자가 가장 오래된 회선을 우선으로 지원이 됩니다.
Q. 일시정지 중인데 지원 받을 수 있나요?
A. 휴대폰 분실 또는 파손, 해외출장, 질병, 군입대 등 고객이 일시정지를 신청한 상태인 경우에만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문의
- 통신비 정부지원 안내센터 홈페이지 ( www.통신비지원.kr )
- 정부지원 콜센터 국번 없이 1344
- LG유플러스 고객센터 019-114(U+휴대폰에서만 무료)
앞으로도 저희 LG유플러스는
고객님께 더 좋은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댓글 보너스 14점을 받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