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2.jpg

익명_593506902019.06.12 21:18
커피의 경우 카페인이 신경활성을 높여서 잠이 안와요. 커피 안에는 여러 성분이 있지만, 잠이 안오게 하는 성분이 카페인이고, 이렇듯 실질적으로 효과를 나타내는 성분을 "유효성분" 이라고 합니다. 커피 콩을 볶고, 가루를 내서 내려 먹는 음료인 커피에도 당연히 이 성분이 일정량 섞여 있겠죠.

한약을 비하하는 이유는 이러한 유효성분이 명확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현재 우리가 먹는 대부분의 약들의 시작은 식물입니다. 한약이든 양약이든 똑같죠. 하지만 한약과 양약의 차이점은 한약은 이걸 별도의 정제 없이 그냥 뜨거운 물에 우리거나, 섞어서 환을 만드는 반면, 양약은 유효성분을 찾고, 그 성분을 화학적으로 합성하거나, 순도를 높이는 정제 과정을 거치는 것입니다.

대표적인게 말씀해주신 아스피린입니다. 한방에서도 버드나무 껍질이 진통효과가 있다는 것을 압니다. 그래서 약으로 쓸 수 있겠죠. 양약은 버드나무 껍질의 성분 중 어떤 성분이 정확히 진통효과를 가지는 지를 찾아내고, 이 물질을 화학적으로 추출해내거나 합성해서 약으로 내놓습니다. 따라서, 양약은 유효성분이 명확하고, 부작용이 일어날 경우, 어떤 물질이 문제인지 알 수 있습니다. 반면, 한약은 유효성분과 여러 다른 화합물이 섞여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고, 효과가 신속하지 않습니다. 부작용이 발생했을 때도, 어떤 성분이 정확히 문제인지 알기 어렵습니다. 여러 성분이 섞여있기 때문이죠.

다시 커피로 돌아가면, 잠을 안자고 싶을 때, 커피를 마시는 것은 한약을 먹는 것과 유사하고 (별도의 정제 x 자연 유래 물질 직접 사용)
카페인 알약을 먹는 것은 양약을 먹는 것과 비슷합니다 (카페인을 추출, 정제하여 순수한 카페인과 일부 첨가물)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PC방, 학교,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아이디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X


kakao.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