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가 되는 건 활주로 길이가 아니라 활주로 끝에 로컬라이저를 올려놓는 구조물을 콘크리트로 타설했다는 부분인데
결론은 둔덕설치가 대참사의 원인인데 무안공항사고로 명칭 변경해야하고 한화갑 정치공항 사건인지라 관계부처 압력넣어 무리하게 국제항공 노선 확장하게 한 당사자 소환해서 조사받아야 할 일인데 참 조용하네. 참고로 둔덕 설계공사는 2020년 문제인때 무안공항을 전라도 국제공항 발전에 힘을 키워주려고 새롭게 규정맞게 재정비하는 과정에서 설치 매뉴얼대로 로컬라이저는 아주 잘부서지게 해놓고 그 밑에는 왠만한 부실아파트 비교도 안되게 튼튼한 127톤 분량 철근 콘크리트로 설계 및 작업으로 이어진 참사로 기록되어야 한다.
당시 한국공항공사 사장 손장완은 낙하산 인사 논란 있던 인물로 임명 당시 항공 경력은 전무한 문제인 인사^^ 정말 문제인대통령의 큰그림은 어디까지일까 싶다.
국내 최고적자공항인 무안을 국제공항노선 확장에 필요한 매뉴얼 지시(문제인) - 개량사업 설계 지시(김현미장관) - 콘크리트 발주(변창흠 장관) - 국제노선 사고 20일전 확장(민주당)
문제가 되는 건 활주로 길이가 아니라 활주로 끝에 로컬라이저를 올려놓는 구조물을 콘크리트로 타설했다는 부분인데
유익~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결론은 둔덕설치가 대참사의 원인인데 무안공항사고로 명칭 변경해야하고 한화갑 정치공항 사건인지라 관계부처 압력넣어 무리하게 국제항공 노선 확장하게 한 당사자 소환해서 조사받아야 할 일인데 참 조용하네. 참고로 둔덕 설계공사는 2020년 문제인때 무안공항을 전라도 국제공항 발전에 힘을 키워주려고 새롭게 규정맞게 재정비하는 과정에서 설치 매뉴얼대로 로컬라이저는 아주 잘부서지게 해놓고 그 밑에는 왠만한 부실아파트 비교도 안되게 튼튼한 127톤 분량 철근 콘크리트로 설계 및 작업으로 이어진 참사로 기록되어야 한다.
당시 한국공항공사 사장 손장완은 낙하산 인사 논란 있던 인물로 임명 당시 항공 경력은 전무한 문제인 인사^^ 정말 문제인대통령의 큰그림은 어디까지일까 싶다.
국내 최고적자공항인 무안을 국제공항노선 확장에 필요한 매뉴얼 지시(문제인) - 개량사업 설계 지시(김현미장관) - 콘크리트 발주(변창흠 장관) - 국제노선 사고 20일전 확장(민주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