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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png 5년간 173명 사망…"신호수 없이 비용 아끼려다"
지난 2015년부터 2019년까지 지게차 사고 피해자는 5천800명이 넘습니다. 그 가운데 숨진 사람은 173명으로 한 해 평균 30명이 넘습니다. 
2.png 5년간 173명 사망…"신호수 없이 비용 아끼려다"
사고 영상을 꼼꼼히 지켜본 베테랑 지게차 기사들이 하나씩 문제점을 꼬집습니다.
3.png 5년간 173명 사망…"신호수 없이 비용 아끼려다"

4.png 5년간 173명 사망…"신호수 없이 비용 아끼려다"
덧발을 단단히 고정하는 건 기본 중에 기본이라며 안타까워합니다.
5.png 5년간 173명 사망…"신호수 없이 비용 아끼려다"

6.png 5년간 173명 사망…"신호수 없이 비용 아끼려다"

7.png 5년간 173명 사망…"신호수 없이 비용 아끼려다"
신호수가 배치되지 않으면 작업 위험은 그만큼 커집니다.
8.png 5년간 173명 사망…"신호수 없이 비용 아끼려다"

9.png 5년간 173명 사망…"신호수 없이 비용 아끼려다"
신호수가 없는 경우가 다반사인데, 지게차는 사각지대가 크기 때문에 신호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10.png 5년간 173명 사망…"신호수 없이 비용 아끼려다"

11.png 5년간 173명 사망…"신호수 없이 비용 아끼려다"

12.png 5년간 173명 사망…"신호수 없이 비용 아끼려다"
결박 등 작업 과정 안전 관리에 소홀하고, 신호수마저 없는 조건이라면 결국 사고로 귀결됩니다.
13.png 5년간 173명 사망…"신호수 없이 비용 아끼려다"
사고 대부분이 시간과 비용을 아끼려다 발생합니다.
14.png 5년간 173명 사망…"신호수 없이 비용 아끼려다"

15.png 5년간 173명 사망…"신호수 없이 비용 아끼려다"

16.png 5년간 173명 사망…"신호수 없이 비용 아끼려다"
위험한 작업일수록 지게차 기사의 숙련도가 중요한데, 현장에서는 비용이 덜 드는 쪽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7.png 5년간 173명 사망…"신호수 없이 비용 아끼려다"

18.png 5년간 173명 사망…"신호수 없이 비용 아끼려다"

19.png 5년간 173명 사망…"신호수 없이 비용 아끼려다"

20.png 5년간 173명 사망…"신호수 없이 비용 아끼려다"

21.png 5년간 173명 사망…"신호수 없이 비용 아끼려다"
구조적 문제를 외면한 채 사고 책임을 지게차 기사에게만 떠넘기려 한다면 안타까운 희생을 막을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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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새로고침
  • 띠이용ㅋ 2021.11.13 23:45

    노가다파는 하도급이 문제임.

    돈때문에 밑으로 갈수록 규정 무시

  • 뿌루뿡삐로미 2021.11.14 23:50

    아직 후진국임

  • 동서서서 2021.11.18 09:05
    후진국이다
  • Nailer 2021.11.18 20:50

    비싼 집값 만치로 안전하게 건강하게 지읍시다 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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