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트럼프는 일몰을 향해야 한다"...정계 은퇴 권고
트럼프는 머스크를 향해 "개소리 예술가" 라고 말했고 머스크는 이에 대해 "나는 그 남자를 미워하지 않는다"고 트윗을 시작했다. 머스크는 트위터에 "그러나 트럼프가 모자를 벗고 일몰을 향해 나아갈 때"라고 썼다.
의미 : 트럼프는 진정하고 다시 대통령이 되겠다는 생각에 작별을 고해야 한다. 오히려 머스크에 따르면 그는 정치에서 물러나야 한다.
머스크는 또한 트럼프의 정치적 반대자들에게 한 가지 조언을 했다. "민주당원은 공격을 중단해야 한다. 트럼프의 유일한 생존 방법은 대통령직을 되찾는 것뿐이라는 점을 잊지 마라."
트위터, 일론 머스크 고소
트위터는 일론 머스크(51)를 상대로 440억 달러 규모의 회사 인수를 완료하기 위해 소송을 제기했다.
트위터 CEO 브렛 테일러에 따르면, 소송은 "일론 머스크가 계약상의 의무에 대해 책임을 지도록 하기 위해" 델라웨어에 제기했다.
법원은 인수 완료를 명령할 수 있다. 트위터는 미국 언론이 공개한 60페이지 분량의 소송에서도 이를 명시적으로 요구하고 있다.
뉴욕 市, 시민들에게 핵 공격 대응법 안내
뉴욕 市 당국은 시민들에게 핵 공격에 대한 대비법을 알려주었다.
6개월 전에는 좋지 않은 농담처럼 들렸을 것이 이제 위협적으로 들리게 되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후로 러시아는 키이우의 동맹국, 특히 미국에 대한 보복 공격 가능성에 대한 불길한 위협이 있었다.
61세의 에릭 아담스 뉴욕 시장은 기자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우크라이나에서 전쟁이 발발한 후 "선제적 조치를 취했다"며 "현재 심각한 위협이 없음에도 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리랑카 대통령, 몰디브로 망명
라자팍사 스리랑카 대통령과 그의 아내가 탑승한 군용기가 이른 아침 몰디브 수도 공항에 착륙했다고 현지 당국이 확인했다. 경찰의 보호 하에 부부는 비공개 장소로 옮겨졌다.
조 바이든, 중동 순방
에어포스원은 수요일 텔아비브 인근 벤구리온 공항에 착륙할 예정이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나흘간 이 지역을 방문하는 동안 그는 특정 주제에서 조금씩 벗어나 동맹의 변화를 느껴야 할지도 모른다.
https://www.dw.com/en/us-president-joe-bidens-visit-to-mideast-navigates-tricky-territory/a-62446399
튀르키예, 곡물 회담을 위해 러시아, 우크라이나, 유엔 외교관 초청
우크라이나에서 곡물을 수출할 수 있는 잠재적인 흑해 회랑이 이스탄불 회의 의제 중 가장 상위에 있다. 그러나 유엔 사무총장은 합의를 성사시키기 위해 "아직 갈 길이 멀다"고 말했다.
튀르키예는 수요일 유엔 외교관들과 함께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대표단을 초청해 흑해를 통한 곡물 수출 을 제한할 예정이다.
훌루시 아카르 튀르키예 국방장관은 화요일 "터키, 러시아, 우크라이나의 군사 대표단과 유엔 대표단은 우크라이나 항구에 대기 중인 곡물을 해상로를 통해 국제 시장으로 안전하게 운송하는 것에 대해 내일 이스탄불에서 회담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https://www.dw.com/en/turkey-to-host-russia-ukraine-and-un-diplomats-for-grain-talks/a-62449127
우크라이나, 세계에 밀을 공급하기 위해 고군분투
우크라이나의 올렉산드르 쿠브라코프는 지난주 러시아가 곡물 수출을 차단함으로써 "전 세계 사람들을 인질로 잡고 있다"고 러시아를 "테러리즘"이라고 비난했다. 푸틴 대통령은 국제 사회가 "제재를 일부 해제하면 곡물이 빠져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크라이나는 일반적으로 한 달에 600만~700만 톤의 곡물을 수출한다. 그러나 우크라이나 곡물협회에 따르면 지난달 자주 언급되는 '세계의 곡창지대'는 220만 톤만 출하됐다.
https://www.dw.com/en/ukraine-struggles-to-get-its-wheat-to-the-world/a-62435270
독일 대통령, 미군의 독일 배치에 감사
연방 대통령은 25년 만에 독일에 주둔한 미군을 방문한 최초의 국가 원수였다. 바이에른에서 슈타인마이어는 나토 동맹의 힘을 불러일으켰다.
슈타인마이어 연방 대통령은 독일에서 수십 년간 복무한 미군에게 경의를 표했다. 슈타인마이어는 "여기서 여러분이 하는 일은 조국, 동포, 대륙, 동맹의 안보를 위해 실존적으로 중요하다." 라고 말했다. "여러 세대에 걸쳐 용감한 미국인들이 독일에 주둔했다. 독일인으로서 우리는 이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해야 한다."
“우리는 단합되어 자유, 민주주의, 국제법을 수호하기로 결정했다. 우리는 우크라이나를 지원하기 위해 단결했다”고 말했다.
독일, 러시아와 협상은 없을 것
우크라이나에서 전쟁을 끝내는 방법? 아날레나 베어복 연방 외무장관은 현재 러시아와의 대화를 믿지 않는다. 그녀는 또한 러시아에서 대화 상대인 라브로프의 권위에 대해 의구심을 가지고 있다.
외무장관은 러시아와의 협상이 성공할 것이라는 희망이 없다. 녹색당 정치인은 "민간인의 도피를 위해 국제적십자위원회와 인도적 통로에 동의조차 하지 않는 사람과 무엇을 협상할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베어복은 "푸틴의 메시지는 항상 같았다. 우크라이나가 조건을 따를 때까지 공격은 계속될 것" 이라고 말했다.
중, "미국 구축함을 몰아 냈다"
13일 남중국해 영유권 분쟁 중인 파라셀 군도 인근을 항해한 미 구축함 한 척에 중국군이 불법 영해에 진입한 배를 "몰아냈다"며 중국 당국이 분노했다.
월요일은 국제 재판소가 매년 약 3조 달러 규모의 선박 무역의 통로인 남중국해에 대한 중국의 광범위한 주장을 무효화한 판결이 나온 지 6주년이 되는 날이었다.
중국은 판결을 받아들인 적이 없다.
미 해군은 구축함 USS 벤폴드가 "국제법에 따라 파라셀 군도 인근 남중국해에서 항행권과 자유를 주장했다"고 밝혔다.
러, 우크라이나 전투기 4대 격추 주장
러시아 국방부는 수요일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에서 우크라이나 군용기 4대를 격추했다고 밝혔다.
러시아군은 우크라이나 동부의 도네츠크 지역 상공에서 우크라이나 공군이 사용하는 소련 시대 제트기인 Su-25와 Su-24를 또 다른 소련이 설계한 전투기인 Su-25 및 Mig-29와 함께 파괴했다. 국방부는 우크라이나 남부 미콜라이우 지역에서 일간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본지는 주장을 확인할 수 없었다.
https://www.reuters.com/world/europe/russia-says-shot-down-three-ukrainian-jets-2022-07-13/
우크라이나, 러시아에 영토 양도 없을 것
드미트로 쿨레바 우크라이나 외무장관은 수요일 평화협정의 일환으로 러시아에 영토를 양도하는 것을 배제하고 모스크바와 키이우 간에 진행 중인 평화 회담은 없다고 말했다.
그는 브리핑에서 "이 전쟁에서 우크라이나의 목적은 우리 영토를 해방하고 영토 무결성을 회복하며 우크라이나 동부와 남부의 완전한 주권을 회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것이 우리의 협상 입장의 종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