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발 dct 달린 현대차 2년탔는데 출발할때 한번씩 덜컥거리고 저속에서 덜덜거려서 서비스센터왔더니 dct는 수동기반이라 수동처럼 운전해야한다는데 dct특징도 알겠고 수동기반인것도 인터냇.찾아봐서 다 아는데
도대채 그놈의 수동처럼이 뭔말인지 모르겠다 수동처럼 운전 어떻개하냐? 2종보통이라 모른다 좀 알려줘라
시.발 dct 달린 현대차 2년탔는데 출발할때 한번씩 덜컥거리고 저속에서 덜덜거려서 서비스센터왔더니 dct는 수동기반이라 수동처럼 운전해야한다는데 dct특징도 알겠고 수동기반인것도 인터냇.찾아봐서 다 아는데
도대채 그놈의 수동처럼이 뭔말인지 모르겠다 수동처럼 운전 어떻개하냐? 2종보통이라 모른다 좀 알려줘라
김짤닷컴에서는 도배 및 무성의 댓글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를 어길시 무통보 7일 차단이 됩니다.
수동 : 클러치로 내가 기어 변속함
자동 : 오토미션이 속도 올라가면 기어 바꿔줌
수동기반이라는건 오토미션이지만 기어 변속에 딜레이가 있다는 뜻이라 덜컥거릴 수 있다는 것임. 엑셀 밟을 때 쭉 이어밟지 말고
1단 0-20 2단 15-3,40 3단 30-60 4단 50-80 5단 80이상
속도에 맞춰 엑셀을 끊어주고 변속기가 기어 바꿀 시간을 줘야함 1초정도. 언덕같은데서 속도는 달라질 수 있으므로 rpm을 봐야하는데 느낌은 차가 버거워 하면 변속 타이밍임.
RPM 올라가면 잠시 액셀 떼라는거 아님??
쭉 악셀누르지말고 눌렀다 뗏다가 다시 누르고
하라고
급출발 풀악셀 급정거 이런거 하지 말라는뜻 인것같은데
+ 타력주행
요약 살살 다뤄라 니 소중한 물건처럼
흔들다가 쌀거같으면 부드럽게 단수를 올리란 말이다
수동기반이라지만 저렇게 변속해야되면 왜 탐?
수동과 자동의 과도기 모델임?
반오토인거같은데
Rpm올라가는데 엑셀 미친듯이 밟지 말란 얘기지
1종보통은 기어가 존재하죠? 1단 2단 3단 4단 5단 이런식으로 단수가 있자나여
이게 차량 RPM에맞춰서 올려주자나요
예를 들어 속도 0에서~ 20가지는 1단 20~40 2단 40~100까지 3단 그위로 4단 이런식으로요
이게 뭐냐면 회전수에 맞춰서 올려줘야 차가 부드럽게 갑니다.
그니까 확 밟아서 가지말고 확 브레이크 잡지말라는 뜻입니다 .
서서히 부드럽게 올리고 부드럽게 브레이크 밟아서 스고 하라는소리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