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하이브리드 차가 길가다 보면 좀 보이던데
장점은 연비가 좋다
단점은 차 값이 비싸다
이정도 밖에 몰라
출퇴근 왕복 약 60km 정도면 하이브리드가 이득이야?
(차 종류는 아이오닉이나 아반테, 쏘나타 라고 생각해줘)
그리고 차 타고 멀리 여행 가는 거 좋아하지 않음
근처 놀러다니긴 해도 만약 멀리 갈 일 있으면 버스나 기차 타고 감.
요즘 하이브리드 차가 길가다 보면 좀 보이던데
장점은 연비가 좋다
단점은 차 값이 비싸다
이정도 밖에 몰라
출퇴근 왕복 약 60km 정도면 하이브리드가 이득이야?
(차 종류는 아이오닉이나 아반테, 쏘나타 라고 생각해줘)
그리고 차 타고 멀리 여행 가는 거 좋아하지 않음
근처 놀러다니긴 해도 만약 멀리 갈 일 있으면 버스나 기차 타고 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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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1. 연비가 매우 좋다(아이오닉의 경우 나는 하루왕복 100키로 타는데 실연비 24나옴)
2. 엔진이 안돌아갈땐 아예 무음, 무진동 이기때문에 정숙성이 좋음.(엔진돌아갈땐 일반차랑 같음)
3. 기타 소모품의 주기가 길다.(엔지오일,브레이크패드등 타이어를 제외한 모든 소모품의 주기가 일반 가솔린, 디젤 차량보다
더길다고 보면됨 왜냐하면 엔진이 항상돌아가는게 아니다 보니 일반차량보다 엔진오일의 경우 교체주기가 2배정도되고, 브레이크쪽 소모품은 하브 특성상 회생제동때문에 실제 브레이크의 사용량이 적어서 교체 주기가 더 김)
4. 공영주차장 주차비 반값임ㅋㅋㅋㅋㅋ
장점은 이정도고 단점은
1. 가격이 일반차량에 비해 비싸다.(비싸긴한데 정부, 지자체 보조금 잘 알아보고사면 실제 크게는 차이 안남. 몇년만 타면 연비랑 소모용품으로 충분히 뽑아냄. 그리고 취등록세가 140만원까지 면제라서 동급의 일반차량과 비교했을때 가격은 몇년만 타면 충분히 커버가능하다고 생각함)
2. 사고가 크게 났을때 배터리쪽이 데미지 나면 수리비가 노답된다.(리튬배터리 가격이 미친듯이 비싸기 때문에 가량 사고가 크게났는데 배터리쪽이 망가지면 수리비가 몇백은 그냥 나옴)(신차구매시 배터리 평생보증, 중고 구매시 10년20만키로 보증인데 이 보증이라는건 사고로발생한 결함 및 배터리 특성상 계속 사용하다보면 효율이 떨어지는데 이걸로인한 자연적인 성능저하는 보증 대상이 아님. 즉, 별 사고도 없이 결함이 발생하면 보증해준다는말임.)
요정도인거같다
그리고 배터리 효율 저하 때문에 걱정하는 사람도 있는데 도요타 프리우스의 경우 초기모델은 벌서 사람들이 타고다닌지 10년이 넘었고 전에 미국에서 10년넘게 굴린 프리우스의 배터리를 꺼내서 측정했는데 실제 효율은 초기 100%대비 80%대로 생각보다 그렇게 큰 저하가 안왔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