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각엔 품질관리가 더 전문성 있다고 생각하는데 개헬이라네...
영업관리랑 비교하며 한 곳에서 오래 못하고
사람이 자주나가고 회전율이 높다넹..
혹시 현업에 종사하시는 분 설명좀...
내 생각엔 품질관리가 더 전문성 있다고 생각하는데 개헬이라네...
영업관리랑 비교하며 한 곳에서 오래 못하고
사람이 자주나가고 회전율이 높다넹..
혹시 현업에 종사하시는 분 설명좀...
김짤닷컴에서는 도배 및 무성의 댓글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를 어길시 무통보 7일 차단이 됩니다.
생산관리는 안겪어봐서 잘 모르겟는데 품질은...힘들어
오래 못하는게아니라 품질도 오래할수록 인정 받는데 빡쎄서 다들 그만둬서 회전율이 높은거...
품질에서 하는일 대충 말하자면
-거래업체관리(외주제작 및 구매처 등등)
-제품품질관리(치수,성능 등)
-고객사품질응대(클레임 및 하자....보완대책등)
업무특성상 회사 내부에서도 적이 많고 고객사에서도 털리고 거래업체에서도 좋아 할 수 없는 위치...한마지로 전부다 적!
규모있고 체계 잘되어있는 회사 품질은 파워가 개쎔(납품들어오는 거 품질에서 안덴다하면 다 빠꾸 시키고 해서...내부에서 생산하는것도 이거 문제잇어 판매 못함 하면 생산쪽...ㄷㄷ) (하지만 스트레스받는건 마찬가지 ㅋ)
생산관리도 비슷하지만 회사 내부랑 거래처(우리가 갑인 위치) 쪽만 상대 하는 차이 일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