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서울에서 카페점장을 하고있는데
프렌차이즈라 프리쿠폰 제도가 있음
12잔 마시면서 적립하면 한잔 무료쿠폰이 생긴거임
근데 이게 ㅈ같은게 본사에선 받지 말라면서 캡쳐해서도
사용할수 있음
그래서 중고나라에 파는애들도 있고 지인들 나눠주기도 하는데 점주들 입장에서 단골도 아니고 너무 악용된다 이래서
열면 시간제한+옆에 움직이는 것도 만들었음
근데 문제는 어제 밤이였음 손님이 오더니 자기꺼 3분 남았다면서 가지고 왔는데 캡쳐본이라 이건 못받는다고 했는데 그런게 어디냐면서 막따지는데
그러다 프리쿠폰 시간이 지난거임 손님 더 화내면서 손까지 떨고 목소리도 떨리는데 가게에 손님들도 집중하더라고 근데 나도 사람이라 계속 화내니까 그럼 본사에 건의 해드릴테니 손님도 녹음하신거 제출하시라고
그리고 오늘 오신거 헛걸음 하셨고 제가 대응미숙으로 죄송하다고 한잔 그냥 드린다니까 됐다고 그럼 자기가 더 미친놈인것 같다고 소란피워서 죄송하다더니 갔는데 그렇게 가고나니까 존나 현타오면서 그냥 받아드릴껄 이런일도 안생기고 안미안할텐데 생각이 드는거임
그래서 어젯밤에도 계속 생각났는데 내가 너무 융통성,유도리 없는걸까?
진짜 동정같은거 아니고 어떻게 하는게 맞는지 모르겠음
3줄요약
1.프리쿠폰 캡쳐때문에 손님하고 트러블
2.내가 잘못한건가, 손님이 잘못한건가
3.조언부탁
1. 어차피 12잔을 누군가가 구매했기때문에
금전적 손실은 없는듯?
2.단골도 아니라 쓰는게 악용된다 했는데 프리쿠폰으로 커피를 마심으로써 단골이나 새 손님이 생길가능성도 있지
3.중고나라에 파는것도 결국 본인이 12잔 먹은값으로 하나 받은건데 팔아도 무방하다고 봄
4. 시간제한에 움직이는건 왜 뒀는지 모르겠네
재사용이 불가능하면 캡쳐본도 상관없다고 생각함
대형 프렌차이즈 어플 써보셈 그런게 있나
5.그럼 4번까지 봤을때 손님은 커피를 프리쿠폰써서 먹을 자격이 되는데 그쪽때문에 시간초과되서 시간 돈 감정낭비했음
님잘못이라기보단 그 카페운영방침이 좆같은듯
굳이 따지자면 손님잘못은 없는듯?
화낸거는 어떻게 냈는지 모르겠지만
문제는 카페쪽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