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차종은 세단을 고민하시는것 같은데, 평소에 타보신 차량들의 전고(차량높이)와 시트포지션(시트의 위치)이 낮아서 불편함을 겪었다면 SUV중에서도 실내 공간이 높게 형성된 차가 운전은 편할겁니다. 쿠페(2인승. 문짝 두개짜리. 정확히 말하자면 쿠페라인이 있는 차는 다 쿠페여서 4도어 쿠페도 나옴)는 싫다고 하셨으니 세단과 SUV쪽으로 생각해보시고 시간이 남는다면 왜건이나 해치백도 고민해보시는게 좋을듯 하네요.
익스플로러는 곧 신차가 나옵니다. 일단 패스해보세요. 현재 차량이면 요새 팰리세이드가 더 나을것 같습니다. e클 흰색이면 아주 표준적인 외제라고 보시면 돼요. 아무리 그래도 벤츠는 벤츠고 모든 부분에서 중간 이상은 합니다. 하지만 지금 나오는 이클이 페달 위치가 좀 잘못되어있어서 운전자마다 허리통증을 일으키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오래 탑승하면 더욱 그렇다고 하니까 고려해볼 상황입니다. 지인의 경우에는 아무 불편함없이 잘 타고있는거 보면 케바케일듯 합니다.
이클을 가시겠다면 보통은 4륜 많이 넣으실거에요. 독일/유럽차는 후륜구동(뒷바퀴가 구동)인 경우가 많습니다. 국산차 및 엔트리 브랜드들이 전륜(앞바퀴가 구동. 옛날 미니카 생각하시면 될듯)을 넣는것과는 다르죠. 후륜이 운전 감각도 살고 주행성능(치고 나가는 느낌이랄까)도 좋고 승차감도 좋지만, 전륜보다 좁고 무엇보다 악천후 주행이 안좋습니다. 그래서 악천후 주행성능 때문에 사륜옵션을 넣는데 또 연비나 비용면에서... 당연히 그정도 고급차 뽑을 능력 되면 가솔린 가시면 됩니다. 디젤을 아무리 잘만들어봤자 가솔린만큼 정숙성 좋게 만들수가 없어요.
그리고 차는 일반적으로는(모두 그런건 아니지만) 흔하다와 중고차감가는 서로 상반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흔하면 일반적으로 중고차 방어 잘돼요. 차 튼튼하고 잘만드는 볼보같은 경우에는 수입차중에서 가장 유니크한 브랜드중 하나지만 가장 중고차값 잘떨어집니다. 반면에 독일3사는 방어 잘되는 편이에요. 그래서 위에 나열된 조건을 모두 완벽히 만족하는 브랜드와 차종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 차 색은 무채색이 가격방어가 잘됩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흰/검 두색입니다. 고급 대형 세단은 예외적으로 무조건 검정입니다.
짐을 많이 싣거나 야외로 놀러다니시는게 아니라면 SUV를 제외하겠으나 체격과 키가 있으시다보니 고려를 안할수 없습니다. 다만 이런 경우에는 보통 전고가 낮은 쿠페는 타기 힘드시고, 싫다고 하셨으니 제외하는게 좋겠습니다. 그중에서 1억2천 이내라면 솔직히 처음 생각이 드는 차는 GLE쿠페 입니다. 차값은 1억 1천 미만이니 이것저것 부대비용하면 1억 2천 이내로 떨어질것 같습니다. SUV가 쿠페라인 식으로 떨어지는데 문짝 4개달리고 유려합니다. 차는 크고 전고도 높은편이에요. 이차는 싼타페보다 전고가 높아요. 솔직히 레인지로버를 추천하고 싶지 않아서(차 내구성이나 만듦새 문제로 인한 AS이슈) 생각나는건 이차였고, BMW나 아우디도 비슷한 스타일이 있지마나 마음이 벤츠로 기우신것 같아서 추천해봅니다. 차의 라인이 안이쁘다고 생각된다면 볼보의 xc90처럼 단단해보이는 스타일도 괜찮아보입니다. 볼보는 안전부분에서만큼은 세계 제일의 브랜드니까 적어도 이차타면 내가 죽진 않겠구나 생각은 듭니다. 다만 여기도 국내 서비스센터 만족도가 높진 않더라구요. 오너들 만족도는 높지만 중고차 가격 방어는 무척이나 안됩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추천이라 다양한 차들 많이 시승해보시고 결정해보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차가 신발처럼 아님 말고식으로 살수 있는것도 아니기 떄문에 꼭 개인적으로 맞는차 사시길 바랍니다.
일단 차종은 세단을 고민하시는것 같은데, 평소에 타보신 차량들의 전고(차량높이)와 시트포지션(시트의 위치)이 낮아서 불편함을 겪었다면 SUV중에서도 실내 공간이 높게 형성된 차가 운전은 편할겁니다.
쿠페(2인승. 문짝 두개짜리. 정확히 말하자면 쿠페라인이 있는 차는 다 쿠페여서 4도어 쿠페도 나옴)는 싫다고 하셨으니 세단과 SUV쪽으로 생각해보시고 시간이 남는다면 왜건이나 해치백도 고민해보시는게 좋을듯 하네요.
익스플로러는 곧 신차가 나옵니다. 일단 패스해보세요. 현재 차량이면 요새 팰리세이드가 더 나을것 같습니다.
e클 흰색이면 아주 표준적인 외제라고 보시면 돼요. 아무리 그래도 벤츠는 벤츠고 모든 부분에서 중간 이상은 합니다. 하지만 지금 나오는 이클이 페달 위치가 좀 잘못되어있어서 운전자마다 허리통증을 일으키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오래 탑승하면 더욱 그렇다고 하니까 고려해볼 상황입니다. 지인의 경우에는 아무 불편함없이 잘 타고있는거 보면 케바케일듯 합니다.
이클을 가시겠다면 보통은 4륜 많이 넣으실거에요. 독일/유럽차는 후륜구동(뒷바퀴가 구동)인 경우가 많습니다. 국산차 및 엔트리 브랜드들이 전륜(앞바퀴가 구동. 옛날 미니카 생각하시면 될듯)을 넣는것과는 다르죠. 후륜이 운전 감각도 살고 주행성능(치고 나가는 느낌이랄까)도 좋고 승차감도 좋지만, 전륜보다 좁고 무엇보다 악천후 주행이 안좋습니다. 그래서 악천후 주행성능 때문에 사륜옵션을 넣는데 또 연비나 비용면에서...
당연히 그정도 고급차 뽑을 능력 되면 가솔린 가시면 됩니다. 디젤을 아무리 잘만들어봤자 가솔린만큼 정숙성 좋게 만들수가 없어요.
그리고 차는 일반적으로는(모두 그런건 아니지만) 흔하다와 중고차감가는 서로 상반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흔하면 일반적으로 중고차 방어 잘돼요. 차 튼튼하고 잘만드는 볼보같은 경우에는 수입차중에서 가장 유니크한 브랜드중 하나지만 가장 중고차값 잘떨어집니다. 반면에 독일3사는 방어 잘되는 편이에요. 그래서 위에 나열된 조건을 모두 완벽히 만족하는 브랜드와 차종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 차 색은 무채색이 가격방어가 잘됩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흰/검 두색입니다. 고급 대형 세단은 예외적으로 무조건 검정입니다.
짐을 많이 싣거나 야외로 놀러다니시는게 아니라면 SUV를 제외하겠으나 체격과 키가 있으시다보니 고려를 안할수 없습니다.
다만 이런 경우에는 보통 전고가 낮은 쿠페는 타기 힘드시고, 싫다고 하셨으니 제외하는게 좋겠습니다.
그중에서 1억2천 이내라면
솔직히 처음 생각이 드는 차는 GLE쿠페 입니다. 차값은 1억 1천 미만이니 이것저것 부대비용하면 1억 2천 이내로 떨어질것 같습니다.
SUV가 쿠페라인 식으로 떨어지는데 문짝 4개달리고 유려합니다. 차는 크고 전고도 높은편이에요. 이차는 싼타페보다 전고가 높아요.
솔직히 레인지로버를 추천하고 싶지 않아서(차 내구성이나 만듦새 문제로 인한 AS이슈) 생각나는건 이차였고, BMW나 아우디도 비슷한 스타일이 있지마나 마음이 벤츠로 기우신것 같아서 추천해봅니다.
차의 라인이 안이쁘다고 생각된다면 볼보의 xc90처럼 단단해보이는 스타일도 괜찮아보입니다. 볼보는 안전부분에서만큼은 세계 제일의 브랜드니까 적어도 이차타면 내가 죽진 않겠구나 생각은 듭니다. 다만 여기도 국내 서비스센터 만족도가 높진 않더라구요. 오너들 만족도는 높지만 중고차 가격 방어는 무척이나 안됩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추천이라 다양한 차들 많이 시승해보시고 결정해보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차가 신발처럼 아님 말고식으로 살수 있는것도 아니기 떄문에 꼭 개인적으로 맞는차 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