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잘 모르는 사람 많더라 딱히 문제가 되진 않는데 브레이크 밟은 상태에서 > P > 사이드 > 시동 끔 - 이 방법이 대부분 알고 있는건데 이러면 차가 살짝 덜컹함 왜냐하면 드라이브 상태에서 P로 넣으면 파킹브레이크는 작은 걸쇠만 거는 정도라 기어에 부하가 걸린다고 함 그래서 살짝 덜컹 하는건데 천년 만년 탈꺼 아니라면 크게 문제 될 사항은 아니니까 위 순서대로 해도 되긴함
차량 메뉴얼에 보면 명시 되어 있는게 있고 없는게 있지만 일단 명시 된 방법은 브레이크 밟은 상태에서 > 사이드를 먼저 채우고 > P로 바꾸고 > 시동 끔 이게 더 좋다고 메뉴얼에 나와있음
우리가 면허증 딸때 파킹 > 사이드 로 해도 별 탈 없이 통과 했던 이유는 원래 체점 항목에 순서는 없고 사이드를 채우냐 마냐로 체크 하기 때문에 P > 사이드 , 사이드 > P 뭘로 하든 어차피 통과가 되는건데 일반적으로 P > 사이드로 알고 있어서 그렇게 했을뿐
브레이크 밟은 상태에서 > P > 사이드 > 시동 끔 - 이 방법이 대부분 알고 있는건데 이러면 차가 살짝 덜컹함
왜냐하면 드라이브 상태에서 P로 넣으면 파킹브레이크는 작은 걸쇠만 거는 정도라 기어에 부하가 걸린다고 함
그래서 살짝 덜컹 하는건데 천년 만년 탈꺼 아니라면 크게 문제 될 사항은 아니니까 위 순서대로 해도 되긴함
차량 메뉴얼에 보면 명시 되어 있는게 있고 없는게 있지만 일단 명시 된 방법은
브레이크 밟은 상태에서 > 사이드를 먼저 채우고 > P로 바꾸고 > 시동 끔
이게 더 좋다고 메뉴얼에 나와있음
우리가 면허증 딸때 파킹 > 사이드 로 해도 별 탈 없이 통과 했던 이유는 원래 체점 항목에 순서는 없고 사이드를 채우냐 마냐로 체크 하기 때문에 P > 사이드 , 사이드 > P 뭘로 하든 어차피 통과가 되는건데 일반적으로 P > 사이드로 알고 있어서 그렇게 했을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