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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efaa56229ce172eb92c2b7e4198c54.png 1910년대 독일이 만든 괴상한 레이스 서킷
 

알 사람들은 모두 아는 avus 서킷. 저 기울어진 벽돌 도로를 달리는 서킷이다. avus는 Automobil-Verkehrs- und Übungs-Straße의 약자로 자동차 운행 및 주행시험용 도도란 뜻이다.

 

 

 

첫 계획이 나온 것은 1907년으로 kac란 단체에서 계획하고 1909년에 건설을 담당할 회사까지 세워졌지만 재정 문제로 인해 1913년에 건설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하지만 전쟁과 돈 문제로 인해 1921년에 완공되었다.

 

 

 

 

 

다운로드.png 1910년대 독일이 만든 괴상한 레이스 서킷
 

트랙 레이아웃은 정말 단순하다. 총 길이는 19.5km이고 두 개의 긴 직선주로가 거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초기에는 트랙이 벽돌로 만들어졌지만 1927년에 아스팔트로 변경되었다

 

 

 

 

 

440px-AVUS_track_banking.svg.png 1910년대 독일이 만든 괴상한 레이스 서킷
Avus_1959_qgck06lfarpy.jpg 1910년대 독일이 만든 괴상한 레이스 서킷

r0e7z26y97641.webp.ren.jpg 1910년대 독일이 만든 괴상한 레이스 서킷
 

이 서킷의 가장 큰 특징은 일명 '죽음의 벽'이라 불리는 엄청난 뱅크의 코너로 오지게 가파른 코너이다. 이런 코너를 가진 서킷에서 꽤나 오랜 기간 그랑프리를 개최했다.

 

 

 

 

 

48c03129080e3d50980900ee45c4be19.png 1910년대 독일이 만든 괴상한 레이스 서킷
 

비단 레이스뿐만이 아니라 나치 독일의 자동차 기술 홍보용으로도 많이 쓰였는데 가장 대쵸적인 차량이 바로 스트림라이너이다.

 

 

오직 최고속소만을 위한 차량으로 1930년대에 무려 시속 400km를 찍었다고 한다.

 

 

 

 

 

 

 

 

sddefault.jpg 1910년대 독일이 만든 괴상한 레이스 서킷
 

2차대전이 끝난 후, 1951년부터 avus는 레이스를 다시 개최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남쪽의 뱅킹 코너를 사용할 수 없었고 트랙을 절반 정도로 줄여서 사용했다.

 

 

그 뒤로도 트랙은 계속해서 짧아지거나 코너가 추가되었고 결국 2000년부터 그 어떠한 레이스도 개최하지 않고 있으며 아우토반의 일부로 쓰이고 있다.

 

 

 

 

 

 

0iyep1s534i41.jpg 1910년대 독일이 만든 괴상한 레이스 서킷

red-ace-avus-090512.jpg 1910년대 독일이 만든 괴상한 레이스 서킷

915eaa659083aa2340ee7ff9a316b2fc.jpg 1910년대 독일이 만든 괴상한 레이스 서킷

image66.jpg 1910년대 독일이 만든 괴상한 레이스 서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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