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있어서 여쭤봅니다.
현재 작은 회사를 하나 운영하고 있습니다.
직원은 5명정도 되는 회사입니다.
애초에 0에서 시작한 회사이고, 지인들과 시작하였습니다.
그렇기에 준비도 너무 덜 되어있고 지위, 보고체계가 전혀 잡혀있지 않습니다.
같이 시작한 지인은 1명을 제외하고 전부 퇴사하고 같은 계열의 회사를 운영하고있습니다.
저를 제외하고 5명의 직원이 회사에 상주하는데..
보고 체계가 없어서 직원들이 하는 일을 제가 모를 때가 많습니다..
팀장이 있는데 팀장도 저에게 보고를 안하고 팀장 선에서 일을 끝내서 제가 알 수 없는 일이 많아지고 있고요.
팀장도 항상 일이 많다면서 시킨 일들에 불만이 많은 상황입니다.
또한, 직원들의 외근문제가 있습니다.
직원들이 다른 사업체로 외근을 가면 20분정도의 일을 오전내내 하고옵니다.
알고보니 점심에 친구만나서 밥먹고왔다고 하더군요.
또 다른직원은 오전에 안보이더니 독감주사맞고왔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보고체계를 도입하고 싶습니다.
제가 참고해야할 책이나, 좋은 보고체계 방식이 있다면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문제점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초기멤버들이 다 등돌리고(표현이 센가?), 사업체를 운영한다는거 부터..
팀장선에서 일이 끝나서 대표가 모른다는 거는 결재시스템이 없다는 거고..
외근 탈주 문제가 생기는 거는 명확한 직무기술서가 없거나, 필요 이상으로 인원이 넘쳐난단 거겠지?
그 와중에 팀장은 일이 많다고 하는건.. 대표를 개 졷으로 보거나 놀고 먹는자가 많은 것 아니겠냐..?
대표가 관심을 안가져서 보고가 없을수도 있고..
(갑자기 왜 관심갖고 지1랄이지?)
전결시스템 같은거 erp얼마안한다 이런거 사서 달던가..
주변에 노는 경영학도 있으면 컨설팅좀 받아봐라 형
안타까워서 써놓고 간다